고객 니즈 반영·성분 보강으로 ‘국민영양제’ 발돋움

더 다양하고 새롭게 진화하는 온 가족 영양제 ‘삐콤씨’

‘삐콤씨’ 변천사

유한양행(대표 김윤섭)의 대표 비타민 영양제 삐콤씨가 국민 영양제로 자리매김 할 수 있었던 비결은 시대의 요구에 맞게 진화를 거듭했기 때문이다. 유한양행은 그 동안 개인 생활습관 차이·연령 등에 따라 선택의 폭을 확대한 신제품 출시와 지속적인 성분보강을 통해 다양한 소비자의 요구에 부응했다.

◇삐콤씨 에프·에이스 출시 선택 폭 넓혀= 1987년 삐콤씨 출시 이후, 지난 97년에 삐콤씨의 성분에 엽산, 비타민E, 철분 등을 보강한‘삐콤씨 에프’를 시장에 선보였고, 2004년 말에 담 즙 분 비 촉 진 작 용 이 있 는 UDCA(우루소데스옥시콜린산)10mg과 엽산,아연 등이 복합 함유된 ‘삐콤씨 에이스’를 출시하며, 고객과 시장 니즈에 적극 호응하고 있다. 비타민을 효과적으로 보강해주면서 술 자리가 잦은 직장인의 간 건강까지 지켜주는 중장년 맞춤 영양제다. UDCA는 간에서 지방 찌꺼기를 청소해 간에 축적된 노폐물을 제거해주기 때문이다. 또 담즙 분비를 촉진하고 담석 배출을 도우며, 독소로부터 손상되는 간 세포를 보호한다. 간의 혈류량을 늘려 줘 충분한 산소와 영양분을 보급해서, 손상된 간세포를 신속히 정상화하고 간 재생 기능을 높여 준다. 아연은 비타민C 체내 흡수율을 올려 활성산소를 빠르게 없앨 뿐 아니라, 면역력도 증강시킨다.

◇새로운 진화 여자비타민‘삐콤씨 이브’= 삐콤씨 이브는 기존삐콤씨의 비타민B와 C에 미네랄(철분, 마그네슘 등)과 항산화 성분(코엔자임Q10, 비타민 E 등)을 더한 멀티비타민 브랜드이다. 비타민B군의 피로회복과 활력 보강에 더해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코엔자임Q10과 비타민C, E의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은 물론, 철분의 빈혈 예방 효과와 꼭 필요한 미네랄 성분인 마그네슘까지 더한 것이다. 삐콤씨 이브는 바쁜 생활과 다이어트, 임신과 출산까지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 부족에 시달리기 쉬운 현대 여성들에게 꼭 필요한 영양을 보충해준다.

◇반세기가 지나도 변함없는 소명 의식= 유한양행은 지금도 60년대 ‘삐콤정’의 발매 당시의 기업 정신을 바탕으로‘삐콤씨’브랜드를 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해 가장 대중적인 온 국민 영양제로 만들겠다는 포부를 잊지 않고 있다. 비타민 영양제야 말로 누구에게나 필요한 의약품이자, 비타민 영양제의 대표주자로서 믿고 찾을 수 있는‘삐콤씨’의 소명의식이기도 하다. 이에 따라 2012년 기존의 ‘삐콤씨’도 기본적인 비타민B군과 C로 구성된 현재 제품에, 항산화성분인 비타민E와 셀레늄 등을 보강해 보다 다양한 영양소를 효과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삐콤씨 리뉴얼 제품을 출시했다. 또한 새로운 제품 포장 디자인으로 소비자 만족도를 높여 온가족 영양제의 컨셉을 유지해 나간다는 목표이다.

이처럼 삐콤씨 리뉴얼을 비롯한 삐콤씨 브랜드의 다양한 변화는 새로운 시대적 요구에 맞춰 계속 진화하고 있음을 잘 보여주고 있다. 삐콤씨가 장수제품의 자부심을 넘어서 새로운 변화와 제품력으로 국민영양제로 지속 성장하길 기대한다.

<유한양행 제공>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