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로신 D' 제네릭 시장 신화 꿈꾼다!
물 없어도 위장관 점막 통해 흡수 복용 편리
연평균 15% 성장...정제수 이용 친환경적 제조
송승환 PM |
수로신D정의 PM을 맡고 있는 송승환 과장은 우리나라 전립선 비대증 시장에 대해 “총 매출 2091억원 규모로 연평균 15.7%씩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 가운데 탐스로신의 매출이 약 714억4425만원으로 알파차단제 가운데 52.2%를 차지하고 있는데, 노인인구 증가로 앞으로도 지속적인 높은 성장률이 기대된다”고 그는 설명했다.
송 과장은 특히 지난해 3월 태평양 제약이 새롭게 선보인 탐스로신 구강붕해정인 수로신D에 대해 “현재 적극적 홍보활동 및 디테일을 통해 경쟁제품에 비해 판매우위를 지키고 있으며 꾸준한 성장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무엇보다도 수로신D와 같은 구강붕해정은 경구 투여시 구강 내에서 물 없이 침만으로도 붕해된 후 위장관 점막을 통해 흡수되므로 복용이 편리하다”고 장점을 꼽았다.
“이런 점에서 전립선 비대증 환자들은 일반적으로 수분섭취를 제한해야 하며, 환자 대부분 고령 환자들로 캡슐 제형보다는 구강내붕해정이 복용시효과적이라는데 수로신D의 차별점이 있다”고 송 과장은 강조했다.
그는 또한 “수로신D는 제조공정 중 유기용매를 사용하지 않고 정제수를 이용해 친환경적으로 제조한다”고 덧붙였다. 따라서 태평양 제약도 기존 캡슐 제형에서 수로신D로 초점을 전환, 환자들의 만족도를 개선시키고자 한다는 전략이다.
올해의 영업 목표로서 송 과장은 “학회홍보활동을 통해 지속적으로 제품 인지도를 높이고 있으며, 주요 대학병원에서의 다기관 임상을 실시함으로써 국내 탐스로신 제네릭 중에서도 No.1의 위치를 노리고 있다.”며 힘차게 포부를 밝혔다.
/ 김자연 기자 nature@bos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