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 궁합' 크면 무조건 좋을까?

경확대 성형술은 기능을 좋게 하기 위한 수술이 아니다. 왜소하게 보이는 음경을 굵고 길게 보이게 만들어 성적 매력을 최대화하는 일종의 성형수술이다. 마치 여성이 가슴을 크게 확대함으로써 성적으로 보다 더 매력적으로 보이게 하는 것과 비슷하다고 할 수 있다. 음경 성형수술을 한다고 변강쇠가 되지는 않는다. 만약 성적 능력이 강해지기 위하여 음경 확대수술을 생각하고 있다면 굳이 돈을 써가며 수술을 할 필요가 없다.

▲ 김영찬 박사
<경기도립의료원 의정부

병원 병원장>

· 연세의대 졸업(82)
· 비뇨기과 전문의(86)
· 의학박사(92)
· 연세의대 교수(89)
· 美 North Carolina대학 교수
· 경희의대 교수 겸 경희 분당
차병원 비뇨기과 과장(95)
· 연세의대 임상 부교수(현)
· 세계성기능장애학회 편집 및
홍보위원(현)
· 아시아 남성갱년기학회 상임
이사(현)

· 포르테 비뇨기과 원장
· [ 저서 ] '남성이 다시 선다'
外 다수

남성은 여성에 대하여 모르는 게 너무나 많다. 특히 남녀가 함께 하는 섹스에 관하여서는 더욱 그렇다. 남성의 생식기가 들어가서 노니는 여성의 질은 어떻게 만들어져 있을까?

질은 외부 성기와 자궁을 연결하고 있는 대롱같이 생긴 기관이다. 질은 외부 생식기부터 자궁 쪽으로 올라가면서 엉덩이 쪽인 뒤로 위치한다. 이어서 자궁 근처에서는 컵 모양으로 넓어져서 자궁으로 연결되며 길이는 9~10㎝ 정도가 된다. 평소에는 질 안쪽이 닫혀져 있는 상태이며, 성기가 들어오면 공간이 넓어지면서 성기를 부드럽게 감싸 안는다.

질은 근육과 점막으로 만들어져 있다. 점막은 적홍색을 띠며 부드러운 표면을 이루고 근육은 질의 강한 탄력성을 만든다. 여성이 성적으로 흥분하게 되면 질에는 애액(愛液)이라 불리는 분비액이 증가한다. 그리하여 질은 촉촉히 적셔져 남성의 성기가 부드럽게 진입하도록 한다. 질에는 분비선이 없지만 액체가 많이 나오는 것은 인체의 신비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질은 성감대의 하나로서 대부분의 여성이 질의 자극을 통하여 클라이맥스를 느끼게 된다.

음경은 어떤 조건을 갖추어야 여성의 질을 만족시킬 수 있는가? 남성의 성기는 항상 우람하고 큰 것이 좋은가? 질의 특성을 고려하면 음경의 크기와 굵기는 그리 중요하지 않다는 것이다. 질은 탄력이 풍부한 조직으로 되어 있어 음경의 크기에 관계없이 모두 잘 받아들이도록 만들어져 있기 때문이다. 길이도 마찬가지이다. 음경의 크기가 6㎝ 정도만 되면 여성의 성감대를 충분히 자극할 수 있기 때문에 작아도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

그러나 남성들의 일부분은 자신의 생식기에 대하여 열등감을 가지고 있으며, 아주 심각하게 느끼는 경우를 클리닉에서 찾게 된다. 남성들에 있어서 생식기의 생김새 역시 자신에 대한 인상과 평가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30대 후반의 보험회사 영업사원 L씨는 결혼 전 애인으로부터 물건의 크기가 작다고 놀림을 당한 뒤 성기 콤플렉스를 가지게 되었다. 그 후부터 L씨는 자신의 음경 크기에 대하여 늘 불만을 가지고 있었고 성기의 크기 때문에 정력도 약하다고 생각하기에 이르렀다. 결국 L씨는 음경 확대수술만이 해결책이라 생각하고는 클리닉을 찾았다.

요 근래 남성 생식기의 이미지에 대하여 관심이 커지고 있는 경향을 세계 성기능장애 학술대회에서 볼 수 있다. 영상 부문에 발표된 논문 중에서 음경성형술에 대한 것이 절반 정도를 차지하는 등, 의사나 일반인에게 음경의 이미지 개선이 관심을 끌고 있다. 음경 성형술은 관심을 끄는 수술인 만큼, 수술 결과에 대하여 만족하기 위하여서는 본 수술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필요하다. 음경을 굵고 길게 만드는 수술을 고려할 때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점이 있다. 음경확대 성형술은 기능을 좋게 하기 위한 수술은 아니라는 것이다.

음경확대 수술은 성형수술이라고 보면 이해가 쉽다. 왜소하게 보이는 음경을 굵고 길게 보이게 만들어 성적 매력을 최대화하는 일종의 성형수술이다. 마치 여성이 가슴을 크게 확대함으로써 성적으로 보다 더 매력적으로 보이게 하는 것과 비슷하다고 할 수 있다. 음경 성형수술을 한다고 변강쇠가 되지는 않는다. 만약 성적 능력이 강해지기 위하여 음경 확대수술을 생각하고 있다면 굳이 돈을 써가며 수술을 할 필요가 없다.

여성의 질은 남성의 음경을 적절하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다. 크기가 조금 작아도 여성을 만족시키는 데는 전혀 문제가 없다는 뜻이다. 성기의 삽입과 왕복운동보다 더 중요한 것은 충분한 전희와 대화를 통한 마음의 교감이다. 또한 운동을 통해 자신감을 갖는 것도 콤플렉스 극복에 도움을 준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