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편 4개월만에 1일 방문횟수 약 8,000회

지난 3월 17일 전면개편을 단행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신영수) 홈페이지(http://www.hira.or.kr) 접속횟수가 개편 이후 약 4개월 만인 지난 22일자로 100만회를 돌파한 것으로 집계됐다.

심평원측은 국민에게 다소 생소할 수 있는 요양급여비용의 심사.평가업무 특성을 감안할 때 4개월 만에 방문횟수 100만회를 돌파한 것은 상당한 의미가 있다며, 이는 하루평균 방문횟수가 8,000여회에 달하는 수치로 정부 중앙부처의 사이트 못지 않은 관심을 끌고 있는 것을 나타낸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지난 6월 홈페이지 방문자수는 약 26만여명으로 지난해 동기대비 약 9만여명이 증가했고, 1일 방문횟수로는 3,000여명이 늘어 홈페이지 개편이후 방문자수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같은 홈페이지 방문자가 급증한 데는 △웹메일 서비스제공 등 방문자 편의를 위한 홈페이지 개편 △
EDI청구 확대에 따른 요양기관 관계자의 방문횟수 증가 △관련 콘텐츠의 보강 △요양급여비용에 대한 국민의 관심증가 등에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고 심평원측은 설명했다.

한편 심평원은 앞으로 보다 질 높은 콘텐츠 제공을 위해 지속적인 메뉴 개선 및 정보자료를 추가 실시하고, 내년 6월 완성을 목표로 보다 나은 대국민. 요양기관. 관련기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홈페이지 포털서비스 구축 등을 포함한 관리계획을 수립, 추진키로 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