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첫 `기능성화장품 전문서적' 출간

기능성 화장품의 관심이 점차 높아짐에 따라 국내 최초로 이에 관한 전문서적이 출간되었다.

서울보건대학 미용예술과의 하병조 교수가 펴낸 `기능성화장품'은 저자가 10년을 대학과 화장품연구소 등에서 연구한 후 저술한 책으로 ▲기능성화장품이란 무엇인가 ▲피부의 구조와 생리 ▲기능성 기초화장품 ▲기능성 모발화장품 ▲기능성화장품의 안전성과 유효성 ▲기능성 화장품의 기능성 평가방법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때문에 이 책은 “화장품을 공부하는 학도나 화장품사 연구원, 피부관리사 등 화장품산업 전반에 종사하는 이들에게 이 책이 길라잡이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한편, 저자 하병조 교수는 이밖에도 화장품학, 미용생화학 등 현재까지 5권의 책을 저술했다.

지오 여름 메이크업 캠페인 전개

라미화장품(대표 민신홍)은 최근 동대문 밀리오레 특설무대에서 `지오 여름 메이크업'홍보를 위한 메이크업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샘플과 동물 모양의 풍선을 나누어주는 것 이외에도 소비자들에게 메이크업 시연, 소비자 체험사용 등 다양한 이벤트가 벌어져 눈길을 끌었다.

라미는 이번 행사와 관련 “여름 메이크업 패턴-아쿠아 드 지오를 소비자에게 알리기 위한 계속적인 이벤트와 광고를 전개해 라미의 제품력을 알리고 올해 화장품 시장에 라미 돌풍을 일으키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