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도, 혈당, 혈압 관리, 진료예약에 웹툰까지

9월30일까지 오픈 기념 아이패드 등 경품 제공

세브란스병원이 휴대폰, 태블릿 PC 등 모바일 기기에서 접속할 수 있는 모바일 웹을 오픈했다. 모바일 웹은 기존 PC용 홈페이지를 모바일 기기에 맞게 최적화 시킨 것이다.

세브란스 모바일 웹
세브란스는 지난해 말 국내 최초로 의료진⋅환자용 앱을 개발한데 이어 모바일 웹을 오픈함으로써 모바일 의료 서비스 선도 병원의 위상을 다시 한 번 확인하게 됐다.

이번에 오픈한 세브란스 모바일 웹은 시간, 장소의 구애 없이 맞춤형 건강정보, 비만도⋅혈당⋅혈압 등록 및 관리기능, 진료예약일 D-Day 기능, 베스트 닥터 100여 명의 블로그 등 내 손안의 건강 수첩으로써 이용자의 건강 관리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세브란스 모바일 웹은 모바일 기기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http://m.iseverance.com'으로 접속하거나 애플 앱스토어,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무료로 앱을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

세브란스 모바일 웹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 건강수첩

맞춤형 건강정보, 진료예약일 D-Day 기능, 비만도⋅혈당⋅혈압을 주기적으로 입력해 정상범위 여부와 최근의 변화 추이를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다.

▲ 스마트폰에 최적화

PC용 웹사이트를 스마트폰에 최적화해 작은 화면으로 인한 불편함이 해소됐고 스마트폰과 태블릿 PC등 기종에 관계없이 다양한 모바일 기기에서 접속이 가능하다.

▲ i세브란스 홈페이지가 고스란히

MY 세브란스, 진료과/클리닉, 예약/조회, 건강 콘텐츠/동영상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게 제공하며, 구글맵(Map) 연계로 병원 방문이 쉬워졌다.

▲ 닥터블로그, SNS 연계

의료진이 직접 운영하는 100여 개의 블로그를 통해 생생한 건강정보와 최신 의학정보를

접할 수 있으며,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지인들과 유익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 웹툰과 갤러리

세브란스 126년의 역사를 소개하는 역사관과 역사만화, 세브란스 홍보동영상, 사진 갤러리가 소개된다.

한편, 세브란스병원은 모바일 웹 오픈을 기념해 8월 16일부터 9월 30일까지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아이패드, 백화점 상품권, 영화예매권 등 다양한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