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P 청구프로그램 개발, 공동구매 전략


대한개원의협-우신정보기술 협약 체결

대한개원의협의회가 개원의의 진료 환경 개선을 위해 개원의협 포탈사이트 구축 및 전자상거래, 그리고 전자챠트 보급 등 의료정보시스템 구축을 위한 사업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김동준 대한개원의협의회장과 안명수 우신정보기술(주) 대표이사는 지난 14일 힐튼호텔에서 양단체간 업무협력 조인식을 갖고 개원의협의회 주도의 독자적인 청구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 등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대한개원의협 임원진과 전문과목협의회장 및 정보통신 이사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업무조인식에서 양단체는 보험 청구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 온라인 및 오프라인의 부대 수익사업 협력, 개원의협의회 포탈사이트 구축 등에 나서기로 했다.

이날 조인식에 앞서 통합의료정보시스템(SI)과 의료영상전송시스템 및 e-Biz사업을 주도해온 우신정보기술(주)는 변형된 ASP 청구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 그리고 포탈사이트 구축 사업에 대해 개원의협의회장과 정보통신에 제안해서 타당성을 인정 받은 후 제안 입찰을 통해 이날 양해 각서를 교환하게 됐다.

한편 대한개원의협의회는 이날 양단체간 협약에 따라 앞으로 개원의들에게는 ASP 청구프로그램이 저렴한 비용에 최고의 서비스를 받게 되며, 회원간 공동구매 및 전자상거래를 통한 구매 비용 절감, 그리고 18개 연합체간 포탈사이트 구축으로 전체 개원의의 활로 모색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제시했다. 이상만 기자 smlee@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