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안한 색상-직^곡선 조화로운 디자인 호평

코리아나화장품(대표이사 송운한)의 남성용 화장품 `디벨로'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선정한 `2001년도 제2차 한국산업 디자인 파워(K-DPI)'에서 남성 화장품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디벨로'의 어원은 `발전시키다, 개발하다'라는 뜻의 Develop이며, 목표를 향해 끊임없이 자신을 발전시켜 나가는 2-30대 젊은 남성들을 겨냥한 화장품이다.

코리아나는 디벨로의 활동성, 상쾌함이 느껴지는 밝은 에메랄드빛 투명그린 색상과 사각용기에 부드러운 곡선이 가미되어 조화를 이루어 낸 용기 디자인이 호평을 받아 좋은 결과를 얻어낸 것 같다며 현재 스킨, 로션의 기초제품으로 구성된 디벨로를 앞으로 남성화장품 시장의 성장과 함께 다양한 품목과 디자인을 보강해 코리아나의 대표적 남성 화장품으로 이끌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한국산업 디자인 파워조사는 국내 각 산업별 브랜드에 대한 디자인 가치를 지수로 표시함으로서 산업별, 상품별 가치기준을 나타내는 지표이다. 이번 2001 KDPI(한국 디자인 파워조사)는 서울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15세 이상 60세 미만의 남녀 2만명을 대상으로 인구 및 지역비례에 따른 유의할당 표본 추출법을 통해 제품의 형태, 감성, 기능요소 등의 평가기준을 세부항목으로 나눠 면접 및 인터넷 조사방법이 병행 실시됐다.〈한상익 기자〉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