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유관산업 화장품
화장품업계 첫 ISO 9001 인증 획득품질보증^품질경영시스템 국제적 인증 계기
한국콜마, 제약^식품산업 진출에 발판 마련

국내 화장품업계로서는 처음으로 화장품 연구개발 전문기업인 한국콜마(대표이사 윤동한)가 중소기업 인증센터로부터 새롭게 개정된 2000년판 ISO 9001 인증을 획득했다. 따라서 한국콜마는 고객 서비스에 대한 품질보증 및 품질경영시스템을 국제적으로 인증 받는 계기가 되었을 뿐만아니라 해외수출부문에 있어 국제적 신인도가 한층 향상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한국콜마가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제약산업과 식품산업과의 연계성을 높여 나간다는 내부적인 전략에도 커다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한국콜마는 이같은 인증을 받음에 따라 산업표준화 시행규칙과 조세감면법 시행령, 수도법, 건설기술관리법,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금융기관의 기업에 대한 신용평가 등에서 혜택을 받게 된다.

한편 ISO 9001은 2000년 12월에 발표된 과정을 강조하는 품질시스템으로 한국콜마가 화장품 업계에선 처음으로 인증마크를 획득한 것으로 품질보증 및 품질경영을 강조하고 있다. 따라서 9001은 전 산업부문 및 모든 규모에의 조직에 적용이 가능하고 과다한 문서관리에 의한 거부감을 해소하고 성과개선에 역점을 두고있는 특징을가지고 있다.

이와함께 품질경영 시스템과 조직의 프로세스를 연결해 핵심프로세스에 역량을 집중하고 고객만족 극대화를 위해 고객만족과 불만족에 대한 모니터링을 지속적으로 실시한다.〈한상익 기자〉

김준한 기자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준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