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관련 규정^수출입 업무 등 자문役

급변하는 화장품 시장의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화장품사 및 관련업계에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소규모 화장품사의 정보 취득을 용이하게 하기위한 도움방을 설치, 운영하고 있는 대한화장품공업협회가 부문별 컨설턴트를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화장품과 관련된 업계에 근무하는 자로서 화장품 관련학과 교수 및 화장품관련 언론사의 근무자도 해당되며 단, 수입화장품사에 근무하는 자는 부장급 이상, 화장품 업계 근무자는 10년 이상 경력자에 한해 모집한다. 지원서 양식은 협회 홈페이지(www.kcia.or.kr)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이들이 담당할 업무는 화장품 산업에 관한 모든 상담 뿐만 아니라 화장품과 관련된 모든 관계 규정 및 광고, 표시 기재, 화장품의 수출^입 업무에 관한 상담 등이며, 이외의 분야도 컨설턴트 확충에 따라 자문 내역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협회 관계자에 따르면 도움방 개설에 따른 부문별 자문은 요일별로 지정, 진행하며 동일 인원의 자문수가 많을 시에는 별도의 일자를 잡아 지정 세미나 형식으로 진행할 계획이기 때문에 가급적 우수 컨설턴트가 모집되어 화장품 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할 것을 희망한다고 밝혔다. 업무에 따른 자문 접수는 자문 일주일 전에 문서나 팩스, e메일을 통해 가능하며 협회에 설치된 도움방에는 현재 화장품사별 현황자료, 화장품법 법령자료, 화장품 관련 기술자료 등이 비치되어 있고 열람은 아무때나 가능하다.

화장품사및 관련업계의 질의사항에 대하여 업무 상담 및 효과적 자문을 통해 화장품 산업의 동반적 발전 유도 및 경쟁력 제고에 목적을 둔 협회의 도움방은 화장품 산업에 대한 컨설턴트의 노하우 제공 및 정보공유를 통해 화장품사들의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상익 기자〉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