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해외영업^시판기획^상품개발팀으로 확대




한국화장품이 마케팅과 해외영업부문의 강화 및 역량집중화를 위한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한국화장품은 현재 마케팅 전략부과 해외사업부를 통괄하고 있는 마케팅전략팀의 직제를 개편해 브랜드 마케팅 1,2,3부로 각각 확대하는 한편, 해외영업팀 조직도 확대 개편했다.

따라서 마케팅 전략팀은 부사장 직속으로 둬 조직의 탄력성을 주는 한편, 중장기 시판전략수립과 함께 각 브랜드에 대한 마케팅 전략을 체계적으로 수립해 나간다. 해외사업부의 경우에도 시판사업본부 아래 두고 해외사업부팀으로 승격시켜 해외 수출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와 중장기 수출촉진 전략을 세워 나간다는 것이다.

또 마케팅과 영업지원 그리고 고객지원으로 나눠져 있는 시판마케팅팀의 경우에도 `시판기획팀'으로 명칭을 바꾸고 시판기획과 시판지원, 고객지원팀으로 개선해 집중화시켜 나가기로 했다.

그리고 브랜드 마케팅 1^2부로 돼있던 상품기획팀을 `상품개발팀'으로 개선하고 상품개발 1부와 2부로 각각 바꾸는 등 상품 개발만 집중화 시켜 나가기로 결정했다.

한편 한국화장품은 이번 조직개편과 함께 마케팅전략팀장에 김영수씨를, 브랜드마케팅 부팀장에 박연재 임오섭 정필회씨를, 해외영업팀장에 안진홍씨를, 부팀장에 조금행씨를 각각 인사 발령하고 홍보팀장에 김기현 부팀장을 승진시켰다.〈한상익 기자〉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