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유관산업 화장품
한국화장품, 마케팅^해외영업부문 강화마케팅전략^해외영업^시판기획^상품개발팀으로 확대



한국화장품이 마케팅과 해외영업부문의 강화 및 역량집중화를 위한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한국화장품은 현재 마케팅 전략부과 해외사업부를 통괄하고 있는 마케팅전략팀의 직제를 개편해 브랜드 마케팅 1,2,3부로 각각 확대하는 한편, 해외영업팀 조직도 확대 개편했다.

따라서 마케팅 전략팀은 부사장 직속으로 둬 조직의 탄력성을 주는 한편, 중장기 시판전략수립과 함께 각 브랜드에 대한 마케팅 전략을 체계적으로 수립해 나간다. 해외사업부의 경우에도 시판사업본부 아래 두고 해외사업부팀으로 승격시켜 해외 수출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와 중장기 수출촉진 전략을 세워 나간다는 것이다.

또 마케팅과 영업지원 그리고 고객지원으로 나눠져 있는 시판마케팅팀의 경우에도 `시판기획팀'으로 명칭을 바꾸고 시판기획과 시판지원, 고객지원팀으로 개선해 집중화시켜 나가기로 했다.

그리고 브랜드 마케팅 1^2부로 돼있던 상품기획팀을 `상품개발팀'으로 개선하고 상품개발 1부와 2부로 각각 바꾸는 등 상품 개발만 집중화 시켜 나가기로 결정했다.

한편 한국화장품은 이번 조직개편과 함께 마케팅전략팀장에 김영수씨를, 브랜드마케팅 부팀장에 박연재 임오섭 정필회씨를, 해외영업팀장에 안진홍씨를, 부팀장에 조금행씨를 각각 인사 발령하고 홍보팀장에 김기현 부팀장을 승진시켰다.〈한상익 기자〉

김준한 기자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준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