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기법 변화로 가격경쟁력 우위!!! 많은 대형병원과



(주)퓨너럴앤닷컴


서울보건대학 교수들이 창업한 장례관련 벤처회사 (주)퓨너럴앤닷컴(대표이사 윤명길:서울보건대학 유통과학과 교수)이 장례사업 분야에서는 처음으로 e-마켓플레이스라는 최첨단 유통기법을 도입해 주목받고 있다.

e-마켓플레이스란 [전자시장] 또는 [전자장터]라고도 하며 불특정다수의 구매자와 판매자가 가장 공간에서 거래를 하는 [가상시장]을 말한다.

이러한 유통기법은 까르푸, 월마트 등 세계적인 초대형 유통기업이 전개하는 사업으로 장례분야에서는 퓨너럴앤닷컴이 처음으로 도입했으며 이로 인해 구매자인 장례식장들은 기존의 업체에서 납품 받던 단가보다 적게는 10%, 많게는 50%까지 저렴한 가격으로 납품 받을 수 있게 됐다.

현재까지 퓨너럴앤닷컴은 지난해 12월 을지병원과 업무계약을 시작으로 올 3월 대전 을지의대 부속병원과도 장례용품공급에 대한 상품공급계약을 체결했다.

또한 4월에는 길병원과도 장례용품 공급계약을 체결했으며 그 외에도 계약을 위해 협의중인 대형병원 장례식장이 4~5곳에 이른다.

이와 함께 전문 장례용품 제조회사를 하청업체로 지정, 안정적인 공급처를 확보했으며 이를 통해 여타 다른 장례용품 유통업체들 보다 탁월한 가격경쟁력을 바탕으로 매자와 판매자 사이의 거래들이 실시간으로 이뤄지도록 하고 있다.

이처럼 장례용품 유통기법의 변화를 꾀하고있는 퓨너럴앤닷컴은 작년말 2,000만원에 불과하던 월매출액이 올 3월에는 5,000만원을 넘어섰으며 올해 말까지 10억원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