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오프라인 동시 QR코드 서비스 지원

의료법인 경동의료재단 효성병원(병원장 박경동)은 최근 본관 증축과 동시에 고객들의 Needs를 만족시켜주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시도하고 있다.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 보급에 따라 보건업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QR(Quick Response)코드를 활용한 마케팅이 온.오프라인상에서 동시 선 보였다.

이미 효성병원 홈페이지(http://hshospital.co.kr) 우측 하단에 QR코드를 삽입하여 모바일유저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주고 있으며, 병원보와 건강정보지, 병원 편지봉투, 유인물과 브로셔 등에 다양하게 접목시켜 사용중이다.

QR코드를 통한 마케팅을 준비중인 기획홍보팀 임병우 팀장은 “아직 지역사회에서는 스마트폰을 통한 QR코드를 스캔하여 정보를 습득하는 빈도가 많지 않지만, 스마트폰의 보급률 증가로 향후 사용빈도는 점차 늘어날 것이다.”라고 전망했다. 이어“고객들에게 보다 빠른응대(Quick Response)를 위해 QR코드는 다양하게 활용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OR코드정보에는 각 병원관련 사이트로 링크연결되며, 문의처 및 병원위치를 쉽게 확인/문의할 수가 있을 뿐만아니라 모바일 홈페이지에서는 진료안내, 진료시간, 의료진소개, 약도검색, 예약, 상담 등이 가능하다.

박경동 병원장은 “효성병원의 법인 설립과 본관증축 완공을 기점으로, 향후 선진화 된 의료서비스와 고객편의 제공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