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친화산업 육성 업무협약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김법완)과 (재)부산테크노파크(원장 김동철)가 고령친화우수제품의 품질관리 및 기술지원 등 고령친화산업 육성을 위해 최근 업무협약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고령친화산업 육성 조사·연구 △고령친화제품 시험분석 및 위탁검사 △고령친화 산업체 전문교육 △고령친화우수제품 사후관리 기술지원 등 상호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공동발전을 도모키로 했다.

현재 보건복지가족부와 지식경제부에서는 ‘고령친화산업 진흥법(제10조)’에 따라 고령친화산업지원센터를 지정하고, 고령친화산업을 지원 및 육성하고 있으며 그 발전기반을 조성하고 있다.

진흥원은 2008년 1월 국내 최초로 보건복지가족부로부터 고령친화산업지원센터로 지정받고, 고령친화산업 육성 정책·제도 개발, 정책기획 연구, 정보교류·홍보지원 등을 수행하고 있다.

또 부산테크노파크는 2008년 9월 지식경제부로부터 고령친화산업지원센터로 지정받고, 시험인증 및 테스트베드 구축, 표준화기반 구축 등 산업화 지원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진흥원 김법완 원장은 “고령화사회 미래 성장동력산업으로 고령친화산업의 중요성은 날로 커질 것”이라며 “우리나라 고령친화산업의 성장 발전을 위한 노력을 경주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