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5월 코엑스 ‘바이오 비즈니스 포럼 2010’ 개최

국내 바이오 보건산업분야 우수기술 발굴 및 정보 공유와 기술거래 및 투자연계 등 기술협력을 통한 기술사업화를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김법완)은 오는 5월 19일(수) 서울 삼성동 COEX 장보고홀에서 ‘바이오 비즈니스 포럼 2010’를 개최한다.

바이오 비즈니스 포럼 2010에서는 국내 바이오 보건산업분야 기초기술에 대한 기술평가 및 기술 마케팅 및 이전, 특허경비지원, 투자유치지원, 기술권리법률서비스지원 등 실질적인 기술교류 활성화를 목적으로 지난 2006년부터 시행된 이래 매년 개최된 행사.

이번 행사는 우수 바이오기술의 ‘기술평가’를 포함한 ‘기술설명회’와 상업화를 위한 기술이전, 투자유치, 공동연구 등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을 위한 1:1 상담을 할 수 있는 ‘기술 파트너링’ 3개 행사로 나눠 진행된다.

행사에 참가하고자 하는 보건산업 관련 대학, 연구기관, 기업 및 개인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khidi.or.kr) 공지사항 및 보건산업기술이전센터 홈페이지(http://technomart.khidi.or.kr)를 통해 온라인 등록하면 되고, 등록비는 무료이다.

진흥원 김법완 원장은 “글로벌 시장경쟁 체제에서의 빠른 기술진보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유망한 국내 우수 보건산업 기술 발굴을 통한 산·학·연간 기술협력, 투자유치 및 지적재산권 확보 등이 시급한 상황”이라며 “진흥원은 기술사업화 지원을 통한 기술경쟁력 확보를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