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연사백화점 방문 등 화장품 시장 견학

㈜유니코스(대표이사 박종현)는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3박4일간 우수 전문점주를 대상으로 중국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유니코스가 전문점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마일리지제도의 연말시상으로 전문점주들에게 자사 제품 판매에 대한 감사와 앞으로 제품 역매 동기부여를 위해 실시하게 됐다는 것.

유니코스는 유통과 가격질서 확립을 위해 택배시스템을 실시하면서 전문점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일리지 제도를 시행하고 있는데, 그 일환으로 지난 한해동안 실적이 우수한 전문점주를 대상으로 해외시장 견학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판매촉진과 지속적인 거래유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중국 북경을 중심으로 실시된 이번 연수에서는 중국 제일 규모의 연사백화점을 방문하는 등 세계 경제의 주체로 부상하고 있는 중국시장 현황을 둘러봄으로써 급속히 성장하고 있는 중국시장의 잠재력을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또한 만리장성, 자금성 등 중국 유명관광지를 관람하는 시간을 함께 가짐으로써 일상에서 벗어나 그 동안 판매활동으로 쌓였던 피로를 풀고, 새롭게 시작한 2002년을 활기차고 의욕적으로 시작하는 재충전의 시간도 가졌다.

특히 이번 행사를 통하여 회사와 전문점주간에 솔직하고 현실적인 의견을 상호 교환하여 서로의 어려움을 이해하고 개선방향을 찾는 좋은 계기를 마련함으로써 충실하고 발전적인 상호간의 영업활동이 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했다.

지난해 다양한 신제품 개발과 이들 신제품들이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어 안정된 성장기반을 이룬 유니코스는 2002년에도 우수한 제품개발과 마케팅전략으로 전문점들의 매출과 이익 확대에 기여함으로써 침체된 시판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