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상해!두바이!홍콩 미용박람회 등 4개 전시회

오는 2월10일까지 회원사 대상으로 우선 모집

대한화장품공업협회는 우리나라화장품의 해외 홍보 및 수출진작을 위해 올해 해외 화장품 전시사업에 대한 대한무역투자 진흥공사와 중소기업청에 협의한 결과 홍콩 미용전시회와 두바이 화장품 전시회등 두 개 전시회에 대해 지원을 받기로 확정됐다고 밝혔다.

특히 지난해 말 중국이 세계무역기구에 가입함에 따라 수출 유망국가로 떠오르고 있는 중국의 경우에는 상해화장품 전시회는 중소기업청 판로지원과에서 지원 받기로 했으며 나머지 각 화장품 전시회는 국가관에 참여시킨다는 방침을 세웠다고 밝혔다.

따라서 올해 화장품협회에서 진행하는 화장품 해외전시회에 참가하고 싶은 화장품 및 화장품 관련업체는 협회 홈페이지에 실려있는 양식에 다라 오는 2월10일까지 협회에 제출해야 한다.

한편 올해 화장품협회 주관으로 참가하는 해외 전시회는 오는 5월30일부터 6월1일까지 3일동안 중국 상해 제일백화점에서 열리는 [2002 상해 국제 미용화장품박람회]이며 화장품을 비롯해 향수,두발용품,미용실용품 등이 전시되며 10여개 국가에서 600여개 업체가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 오는 9월23일부터 25일까지 3일동안 두바이 월드 트레이드 센타에서 개최되는 두바이 미용 화장품 박람회인 [걸프 뷰티 2002] 전시회는 화장품과 향수,두발용품,미용실 용품 등이 전시되며 참가업체는 20여개 국가이며 250여개 업체가 참여할 예정이다.

그리고 오는 11월13일부터 15일까지 3일동안 홍콩 컨벤션 엑스비션센타에서 열리는 홍콩미용박람회인 [코스모프로프 아시아 홍콩]전시회며 화장품을 비롯해 향수,두발용품,미용실용품 등이 전시되며 30여개 국가에서 700여개 업체가 참가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