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망화장품, 기초 헤어 바디케어 토털 라인 구축

소망화장품(대표 강석창)이 통영시와 공동 개발한 동백화장품 ‘레드플러(redflo)'가 명품브랜드로의 도약을 위한 행보를 본격화한다.

소망화장품과 통영시는 최근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통영 동백화장품 레드플러 헤어, 바디, 기초라인 런칭식을 갖고 시판시장 공략을 선언했다.

지난 4월 레드플로 헤어케어 12품목(가격 6,000~12,000원대)을 발매한데 이어 2개월 만에 스킨, 에멀전, 아이크림 등 기초 라인 8품목(20,000원대)과 바디 워시 등 바디케어 5품목(5,000~12,000원대)을 보강, 종합 화장품 브랜드로서의 라인 구축을 끝낸 셈이다.

소망화장품은 이들 레드플러 라인을 뷰트크레딧, 마트, 화장품전문점에 우선 공급하는 동시에 VIP마케팅 등 유통망별 특성을 살린 영업지원 정책을 통해 레드플러 브랜드의 조기시장 안착에 힘을쏟는다는 계획이다.

진의장 통영시장은 런칭식에서 “통영은 美FDA가 선정한 우리나라 대표 청정지역”이라며 “시화(市花)인 동백꽃 성분을 함유한 레드플로의 명품화와 세계화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소망화장품 강석창 대표는 “우리나라 화장품이 해외시장에서도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으나 토종화장품 원료로 성공한 경우는 드문 게 현실”이라며 “겨울동백의 2중보습 효과를 강조한 레드플러 라인에 광고와 마케팅 역량을 집중해 레드플러 라인 런칭을 국내 업계 3위를 굳히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항염증 및 항산화 기능, 피부 보습, 모발 및 모근강화 등 우리나라 전통 대표 미용성분인 동영산 동백꽃 추출물의 효능을 화장품 과학과 접목한 동백화장품 ‘레드플러’가 진정한 명품으로 시판시장에서 자리매김 할지 지켜 볼 일이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