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기획팀 시판 및 직판마케팅팀으로 흡수 통합

시장조사팀,공무팀등 3개팀 신설!홍보팀 기획실로 흡수

코리아나화장품이 최근 유통별 책임경영과 품질 최고주의의 경영방침에 따라 기구조직 개편을 단행했다. 특히 상품기획팀을 통합 재분리하는 한편 환경변화에 따라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본사에 시장조사팀을 공장에 공무팀 등 3개팀을 새로 신설하는 방안을 내부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 같은 조직 개편에 따라 기존의 상품기획팀과 마케팅팀을 통합해 조직을 없앴으며 이를 시판마케팅 전략팀과 직판마케팅 전략팀으로 각각 흡수 통합해 조직을 탄력적으로 운영하게 됐다. 따라서 시판마케팅전략팀장 김태수 과장은 시판사업부(담당임원 : 김정행 전무이사)내에 직판마케팅전략팀장 홍광기 부장은 직판사업부(담당임원 : 이완승 이사)내에 각각 소속되는 등 소폭적으로 변동됐다.

이에따라 상품기획팀을 맡아왔던 유덕조이사가 품질보증팀과 소비자만족팀, 개발팀 등 3개 팀을 별도로 맡아서 관리하는 품질담당 임원으로 자리를 옮겼으며 마케팅 지원담당 임원 소속으로 됐던 홍보팀이 기획담당임원인 유학수 이사 소속으로 옮겼다. 유학수 기획담당 이사는 기획관리팀과 예산팀, 사이버팀, 특허팀, 사이버팀, 홍보팀 6개 팀을 맡아서 업무를 추진하게 됐다.

한편 코리아나는 이번 조직개편은 유통별 책임경영에 따라 팀의 통합과 분리 편제를 꾀하였으며 이는 유통별 사업부제 시행을 위한 조직기반을 조성하고, 상품기획팀과 마케팅팀을 통합하여 제품 개발 이전단계부터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철저한 시장조사와 브랜드 관리를 통한 명품개발 및 매출 확대를 추구하기 위한 조치라고 밝혔다.

또 '품질 최고주의'에 따라 오는 7월부터 제조물책임법(PL법)의 시행에 따른 대응책과 품질보증시스템 확립을 위한 관련부서간의 유대관계를 강화하기 위하여 별도의 임원을 두게 됐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