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총장인준!산하 5개 위원회 신설

지난달 이사회서 결정
대한미용사회중앙회(회장 강경남)가 새해를 맞아 신년사업준비를 위한 내부조직의 정비에 한창이다.

중앙회는 지난달 27일 이사회를 개최하고 신임 김주연 사무총장사진을 인준하고 미용사회 산하에 5개 위원회를 신설키로 하는 등 현안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김송본 사무총장의 사임에 따라 공석이 된 사무총장에 김주연 총장내정자를 인준했다. 아울러 위원회 활성화를 위해 피부미용, 발관리, 메이크업, 미용미술, 미용기능장 등 5개 위원회를 신설키로 의결하고 관련된 3개 위원회의 운영위원(피부미용위원회:최수원 위원장, 발관리위원회:김연기 위원장, 네일분과위원회:전석근 위원장)을 발표했다.

또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해 11월에 치러진 미용의 날 행사에 대한 결산보고가 있었으며, 아울러 부동산 관련 업무 협약 체결, 전국 지회를 통한 무료직업소개사업 안 등에 관한 보고가 있었는데 중앙회 측은 특히 무료직업소개사업이 일선 미용실의 초보 미용인 인력 수급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밖에도 미용실 피해고객 보상보험 협약에 대해서는 좀더 보완을 해 다음 이사회에서 다루기로 결의했다.
한편 중앙회는 이번 이사회가 새해를 맞아 신임 총장 인준, 5개 위원회 신설 등 굵직한 현안을 해결함으로써 올 한해동안 협회 업무를 보다 더 효율적으로 추진해 나가는 좋은 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