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사클렌징 등 계절상품 앞당겨 출시 시장공략

기상청이 올봄 사상 최대규모의 황사를 예보한 가운데 화장품 업계가 황사마케팅을 본격화하고 있다.

▲ 애경 포인트 황사 기획세트
화장품 황사 마케팅은 예측불가능한 이상 기후를 감안 자외선차단제, 황사클렌징, 황사마스크 등 계절상품을 미리 출시하는 경향이다.

아모레퍼시픽 해피바스는 최근 선케어 라인을 선보였는데 제품라인은 △해피바스 데일리 퓨어 선로션(SPF30, 120ml 10,000원) △녹차수의 카테킨 성분과 호밀 추출물을 넣어 미백 기능을 갖춘 해피바스 듀얼 화이트닝 선크림(SPF45, 60ml 12,000원) △해피바스 퍼펙트 선로션(SPF50, 120ml 14,000원) 등이다.

애경 포인트는 선 파이트(SUN Fight)라는 이름으로 자외선차단제 2종을 새롭게 출시했는데 제품라인은 △포인트 SUN Fight 롱래스팅 선크림(SPF 50+ / PA+++, 70g 16,800원) △포인트 SUN Fight 오일프리 선 로션(SPF 35 / PA++, 100g 17,800원) 2종이다.

이들 제품은 끈적임과 번들거림이 없는 워터 프루프 제품으로 땀이나 물에 쉽게 지워지지 않기 때문에 장시간 야외 레저활동에 효과적이라고 한다.

바비브라운에서는 메이크업 위에 덧바르는 자외선 탑코트를 출시했다. △바비브라운 SPF50 PA++UV 프로텍티브 훼이스 베이스(50ml 55,000원)는 메이크업 위에 여러 번 덧발라도 뭉침없이 메이크업을 고정해주는 자외선 탑코트 기능을 한다.

이지함화장품이 출시한 이지함 선블록(SPF40 PA++, 60ml 58,000원)은 미 식품의약국으로부터 안정성과 효능성을 인정받은 자외선 차단제이다.

때이른 황사마케팅도 눈에 띈다. 클렌징 전문 브랜드 포인트에서는 이른 황사에 대비하기 위해 ‘포인트 황사기획세트’ 2만개를 긴급 출시했다. 회사측은 △포인트 데톡시안 클렌징 폼(150g) △포인트 딥클린 스크럽 폼(30g) △화장솜(25ea) 등으로 구성된 황사기획세트를 1만 3800원에 내놓고 커피전문점 ‘퍼즈까페’와 코마케팅을 진행중이다.

또한 포인트는 서울시내 퍼즈까페 주요매장(서강대점, 신촌점, 분당점, 종각점, 여의도점, 대학로점)에서 커피 구매고객에게 황사먼지를 닦기 좋은 포인트 클렌징 티슈를 2만5000개 증정하는 등 황사대비 클렌징 중요성 부각에 나선 상태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