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30일 신청마감, 최종수상자 5월 시상식

국내 화장품 업계 1위 아모레퍼시픽(대표 서경배)이 대학생 예비 마케터를 대상으로 제4회 마케팅 공모전 ‘AP Beauty Creators League’를 실시한다.

▲ 아모레 대학생 공모전 개최
아모레퍼시픽은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 지원하는 마케팅 공모전 응모자를 4월30일까지 접수받는다.사진은 포스터
이번 공모전은 대학생 예비 마케터를 발굴 지원하고 수상작을 브랜드 개발에 실제로 반영한다는 취지에 따라 기획된 행사로 참가를 희망할 경우 1인 또는 3인 이하의 팀을 구성, 4월 30일까지 아모레퍼시픽 홈페이지(www.amorepacific.c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참가자들은 △ 뷰티&헬스 분야의 신사업 아이템 제안 및 시장진출 전략 △아시안 뷰티 크리에이터 아모레 퍼시픽의 아시아 시장진출 확대 방안 △20대 고객을 사로잡을 수 있는 뉴스킨케어 상품 제안 및 프로모션 전략 △다이어트 시장 지배력 강화를 위한 신상품 개발 및 프로모션 전략 등 응모 테마별 경쟁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실력을 겨루게 된다.

아모레퍼시픽은 창의성과 논리성, 설득력, 실현 가능성 등을 중심으로 1차 심사를 실시, 본선 진출 14명(팀)을 선정하고, 오는 5월 28일(수) 최우수상 1명(팀), 우수상 3명(팀), 장려상 5명(팀) 등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최우수상에게는 장학금 1,000만원과 상패가 주어지고, 우수상에게는 장학금 500만원과, 상패가 주어지며, 장려상에게는 장학금 300만원과 상패가 각각 제공된다.(기타 본선 진출자(팀)에게는 장학금 50만원과 상패, 부상(화장품 세트) 등이 제공)

특히, 최우수상과 우수상 수상자 4팀에게는 2개월간의 인턴쉽 기회와 함께 아모레퍼시픽 입사지원 시 가산점을 부여할 계획이다.

아모레퍼시픽 마케팅부문 이해선 부사장은 “대학생들의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개발하고 감각과 열정을 갖춘 우수한 인재를 발굴함으로써 ‘2015년 글로벌 TOP 10’을 향한 아모레퍼시픽의 비전에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