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 트랜드 반영한 제품군으로 시장공략 나서

화장품 연구개발 생산전문기업 코스맥스(대표 이경수)가 2008년 컬러 메이크업 트랜드를 반영한 다양한 제품으로 시장공략에 나선다.

▲ 베이크드 기술적용 코스맥스 메이크업
코스맥스는 2008년 메이크업 트랜드를 ‘피부를 생각하는 메이크업’과 ‘나만의 감성표현’으로 제안하고 이런 컨셥에 적합한 립글로스, 립스틱, 파운데이션, 팩트, 투웨이케익, 기능성 BB크림 생산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코스맥스 주력 메이크업 제품군은 △ Overcoat Brilliant 기술적용 립글로스 △ Luminous Coloring 기술적용 립스틱 △Upgrade Baked 기술적용 메이크업 △ Polymetic droplet 기술을 적용한 래쉬쥬얼(Lash jewel) △ 고함수 에멀젼 기술 적용 파운데이션 △Pre-Nano composite 기술 적용 SPF 컨트롤 팩트 △ Elastic 2중 코팅 기술 적용 트웨이케익 △ 미네랄 파우더와 미네랄 팩트 △ 저온 유화기술을 적용한 3중 기능성 BB 크림 등이다.

이들 제품들은 최근의 메이크업 트랜드가 투명화장에서 컬러감을 강조하는 쪽으로 이동하는 추세를 코스맥스 신기술과 접목해 개발됐다는 점이 특징이다.

먼저 Overcoat Brilliant 기술이 적용된 립글로스는 왁스를 사용하지 않고도 겔링 효과를 내기 때문에 입술의 글로시감을 향상시킨 새로운 제품이다.

Luminous Coloring 기술이 적용된 립스틱은 왁스의 함량을 기존대비 30% 가량 줄여 입술의 부담감을 줄인 제품이며, Upgrade Baked 기술이 적용된 메이크업은 발림이나 펄감을 한층 향상시킨 소성 제형화로 다양하고 화려한 디자인을 반영했다.

또한 Polymeric droplet 기술을 적용한 래쉬쥬얼(Lash jewel)는 폴리머의 표면 장력 효과를 이용한 기술로 눈썹위 마스카라 위에 발랐을 때 눈썹 끝부분에 보석과 같은 투명 방울 방울을 형성해 준다.

Elastic 2중 코팅 기술을 적용한 트웨이케이크의 경우 피부의 탄성감과 매끄러움을 동시에 구현한 파우더 개발 기술로 사용시 피부 굴곡을 따라 부드럽고 촉촉하게 도포되는 트웨이케이크를 경험할 수 있다. SPF 및 PA 기능도 가능하다.

미네랄 파우더와 미네랄 팩트는 피부 활성을 도와주는 미네랄 성분과 항균 및 식물성 보습 유지 파우더를 통하여 개발 된 제품으로 낮에는 수정화장용으로, 밤에는 바르고 잠자리에 들 때 보습 유지 및 피지 산화에 대한 항균 효과로 스킨케어에 도움을 주는 피부를 생각하는 새로운 개념의 스킨케어 지향 메이크업 제품이다.

저온 유화 기술을 적용한 3중 기능성 BB은 미백, 주름, SPF 기능을 함께 적용한 안티에이징 제품으로 저온유화 기술을 적용하여 효능 성분의 안전성과 효능을 높인 제품으로 기능성 성분들로 인한 사용감상의 문제점을 해결한 산뜻하고 가벼운 제형으로 개발됐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