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37인의 자녀경영 수록한 단행본 나와

한국콜마 윤동한 회장 등 대한민국을 이끄는 CEO 37인의 자녀경영 노하우를 담은 ‘CEO의 자녀교육’<저자 김소연 사진> 단행본이 화제다.

이 책은 대한민국 CEO 37인의 성공철학과 자녀교육 비결을 소개함으로써 지혜로운 교육법을 찾는 부모들에게 또 하나의 길을 안내해 주고 있다.

특히 화장품 제약업계에서는 유일하게 한국콜마 윤동한회장의 자녀교육이 소개돼 관심을 받고 있다.

윤동한 회장은 이 책에서 자녀가 더불어 사는 능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베풂의 경험이 많아야 하며, 독서로 세상과 인간을 이해하는 안목을 키워야한다고 말하고 있다.

책에서는 2세로 출발한 CEO, 자수성가형 CEO, 단계를 밟아 오른 전문경영인 CEO 등을 CEO 유형으로 분류하고 이들에게는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긍정적이다’, ‘성실하고 인내심이 강하다’, ‘세상의 변화에 유연하며 변화를 이끌어갈 줄 안다’, ‘부담감을 즐긴다’, ‘사람의 장점을 유리하게 이끌어 낼 줄 안다’, ‘이기는 방법을 안다’ 등의 공통점이 있다고 밝히고 그 중에서도 핵심은 ‘자신과의 싸움에서 승리한 사람들'임을 강조하고 있다.

또한 CEO들이 어떻게 자녀들을 미래의 핵심 주역, 글로벌 리더로 단련시키는지를 인성, 경제, 리더쉽, 글로벌 역량, 커뮤니케이션, 진로 등 7가지 테마를 중점 소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