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품 주문-각종 부가서비스 제공

한국의약품정보센터(KOPAMS)는 약국체인 사업체인 위드팜(대표 박정관)과 헬프라인 설치 및 운영부문에 대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KOPAMS는 위드팜 회원약국에 헬프라인(의약품 유통정보시스템)과 의약품 기초정보 및 의약품 거래현황 등의 부가서비스를 제공하고, 위드팜의 회원약국은 헬프라인을 통해 의약품을 주문키로 지난 18일 협약을 맺었다.

KOPAMS는 특히 헬프라인 확산작업의 일환으로 지난 10월 PharmNpro(헬프라인 부가서비스 프로그램)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팜앤프로는 약국관리에 필요한 기능을 탑재한 것으로 무엇보다 상용 DB(Sybase)를 이용하여 데이터의 안정성을 높였고, EDI 청구 기능이 강화되었으며, 각종 통계서비스와 콜센터 서비스 등 여러 가지 부가 서비스들도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코팜스 관계자는 “이 PharmNpro 개발이후 약국을 대상으로 확산을 진행해왔고, 먼저 위드팜 약국체인과 전략적인 제휴를 하게 된 것”이라며 “위드팜 회원약국 37곳에 대한 PharmNpro 프로그램은 오는 26일부터 설치하여 빠르면 내년 1월부터 본격적인 거래가 이루어질 것 같다”고 말했다.

코팜스는 위드팜에 이어 다른 약국체인들과도 제휴를 논의하고 있어 최근 복지부 산하병원에 이어 약국시장에서도 헬프라인의 이용이 점진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