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GF 성분활용 피부관리법 등 다양한 기술소개

피부미용사회, 학술연구 임상발표회

(사)한국피부미용사회중앙회(회장 조수경)가 주최하는 제8회 피부미용학술연구ㆍ임상발표회가 5일 한국여성정책연구원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 피부미용 학술연구 임상발표회 = 피부미용사회중앙회 조수경 회장이 피부미용 관련 제도정비 및 2011년 시데스코 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내용의 인사말을 진행하고 있다.

이 행사는 CIDESCO(세계피부미용위원회) 한국지부인 피부미용사회가 피부관리 임상을 체계화한 논문을 발표하는 자리로 대통합민주신당 장복심 의원, 한나라당 김영숙 의원, 공중위생단체협의회 김진용 회장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조수경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금년은 피부미용국가자격제도 신설 확정, 사단법인 허가, 2011년 시데스코 박람회 한국 유치 성공 등 피부미용 산업사에 길이 남을 의미있는 일이 많았던 해"라면서 "35만 피부미용인들의 화합과 협력을 바탕으로 남을 과제들을 해결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대통합 민주신당 장복심 의원은 축사에서 “ 최근 피부미용실 시설기준 등을 규정한 공중위생관리법 일부 개정안을 국회에 상정한 상태"라며 " 피부미용기기와 의료기기를 명확히 구분하는 법적근거 마련 등 제도정비를 조속히 마무리하는 등 피부미용인의 지위향상과 권익보호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강조했다.

한나라당 김영숙 의원은 "피부미용은 투자 대비 효율이 높은 고부가가치 산업"이라며 "이 행사가 산업의 질적 향상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중위생단체협의회 김진용 회장은 "이번 학술 임상발표회가 피부미용인의 기능과 자질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는 입장을 표명했다.

이어 진행된 임상 학술발표회에서는 피부미용 기술을 데이터베이스화한 임상사례, 실무기술을 학문적으로 정리한 다양한 주제의 내용이 소개됐다.

특히 EGF 성분을 이용한 피부재생관리법을 공개한 CS코리아 김유리 대표, 나노성분 화장품이 피부관리에 왜 좋은지를 과학적으로 설명한 나노팜 이봉한 대표, 조애숙 글로벌 대표의 페르시아 귀족 프로페셔녈 허브 프로그램이 주목받았다.

이밖에 메세게코리아 방호선 대표가 발표한 ‘자연그대로’를 주제로 한 피부관리법, 석태월 네오닉스 대표의 ‘체형관리와 생체리듬의 변화’ 관련 내용도 관심을 끌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