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외선 차단제 안정성 효능 국제적으로 인정

이지함 화장품(대표: 김영선)은 자사 자외선 차단제인 ‘이지함 선블록 SPF 40 PA++’이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안전기준과 순도기준의 엄격한 독성검사 및 임상실험을 통해 그 안정성과 효능성을 입증받았다고

▲ 이지함 선블록 로션 SPF 40
밝혔다.

FDA 승인을 받은 ‘이지함 선블록 로션 SPF 40 PA++’은 1999년 개발되어진 자외선 차단제로 자외선을 막으면서도 끈적임과 번들거림이라는 문제점을 동시에 해결하여 소비자에게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특히 오일-프리 타입이 적용되는 한편 발전된 파우더 분산기술로 자외선 차단 지수는 높이고 유화입자를 최소화 시켜 피부에 끈적이지 않아 여드름을 유발하지 않는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지함 화장품 백지선 홍보팀장은 “1999년, 문제성 피부의 소비자를 겨냥한 심혈을 기울려 만든 제품이니 만큼 자외선차단제 차별성이 뛰어나다” 며 “이번에 미 FDA 승인으로 보다 안정성과 효능 높은 제품으로 업그레이드 되어 소비자에게 더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한편 자외선 차단제를 고를 때에는 SPF지수만을 고려하는데 SPF수치는 UVB차단지수 이므로 UVA도 함께 차단해 줄 수 있는 PA가 함께 표기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보통 야외에 장시간 노출될 경우는 SPF30 이상, PA++ (UV A 90% 이상 차단) 을 사용해야 한다.

키워드

#이지함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