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 약재 전문점 대표 한방화장품으로 우뚝

▲ 수려한 매출 1천억 돌파
LG 발표한방브랜드 '수려한'이 출시 3년만에 매출 1천억원대의 메가브랜드로 전문점서 인기를 끌고 있다.
LG생활건강 ‘수려한 (秀麗한)’ 브랜드가 전문점 한방 화장품 시장에서 선두자리를 굳건히 하는 대표적인 한방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003년 9월 출시된 전문점 한방브랜드 ‘수려한’ 은 2005년 매출이 340억여원이었고, 지난해 총 매출이 800억으로 두배 이상의 성장을 기록했다.

이러한 놀라운 성장세를 바탕으로 최근 1천억원대의 매출을 달성하며, 시판화장품 시장에서 한방 메가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상태다.

‘수려한’ 은 ‘빼어날 수(秀), 고을 려(麗), 옛 한글체인 아래 한’을 결합한 단어로, 모든 여성의 피부를 ‘빼어나고 고운 얼굴로 가꿔준다’ 는 뜻을 의미 한다.

‘수려한’ 이 이처럼 많은 여성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성공요인 중 하나는 전통처방에 근거한 뛰어난 한방 기술력이다. ‘수려한’은 한국한의학연구원과 공동개발로 탄생한 브랜드로, 국내 청정지역에서 순수 재배된 최상품의 한약재만을 이용했다.

수려한이 선보인 히트상품으로는 ‘수려한 효’ 라인이다. 수려한 효의 성공 노하우는 엄청난 포화상태의 한방화장품 시장에서 차별화된 ‘발효한방’이라는 새로운 컨셉을 찾아내고, 이를 장기적으로 내다보고 연구개발에 주력해 온 탁월한 기술력이라 할 수 있다.

발효 한방화장품이란 한약재에 효모를 첨가해 발효시켜 한약재 유효성분을 20배 이상 증폭시키고 새로운 유효성분을 생성하는 등 매우 과학적인 기법이 적용된 화장품이다.

‘수려한 효’ 의 발효비법은 궁중 3대 보약으로 알려진 경옥고와 비연목란단을 주성분으로 수십여종의 한방 유효성분을 발효시킨 것으로 특히 경옥고는 항노화 효과가 있는 한약재로 인삼과 지황, 복령등이 응축되어 있으며, 예전부터 왕실에서 장수와 피부 노화 방지를 막기 위해 먹었다는 기록이 전해지고 있다.

이 밖에도 피부에 좋기로 익히 알려져 있는 홍삼, 녹용, 동충하초 그리고 궁중에서 미를 가꾸는 약재이며 몸에서 좋은 향이 나게 하는 정향, 사향, 목향, 백단향, 영릉향, 감송향, 소회향 등 7가지 약재가 들어있어 그 효능을 더해주고 있다.

‘수려한 효’ 라인은 스킨,로션, 에센스, 크림, 아이크림 등 전문적인 기초 발효라인으로 구성됐다.

이처럼 ‘수려한’ 은 기존의 한방 브랜드와는 달리 2,30대 여성들을 적극 공략하기 위해 보다 세련되고 현대적인 이미지를 강조하는 마케팅 전략을 시도했다.

기존의 한방 브랜드와는 달리 젊은 여성들을 적극 공략하기 위해 청아하고 산뜻한 이미지를 강조하고자, 탤런트 ‘수애’를 모델로 기용했다. 현재, 수애의 고전적인 우아함과 신비로운 분위기가 묻어나는 TV CF로 젊은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향후 ‘수려한’은 세련되고 현대적인 이미지의 전문점 대표 한방브랜드로 발돋움 하기 위해 전문점에서 선보이지 못한 최고급 명품라인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고급화된 이미지를 유지함으로써 대중적인 전문점 한방시장에 우위를 유지하겠다는 전략이다.

키워드

#LG생활건강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