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초 목표 50% 추진…정부지원 확대돼야
17일 환경부에 따르면 지역별로는 대전시만이 153대 보급계획중 운행 46대와 계약 107대 등 153대 모두 운행이 가능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부산의 경우 보급계획 231대중 운행(42대)과 계획중인 천연가스버스는 60대(30.0%)로 가장 저조한 추진률을 보였다.
반면 CNG충전소는 설치계획 67곳중 가동이나 추진이 87곳에 이르러 당초 계획을 크게 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시립대 환경공학부 동종인 교수는 천연가스 도입 과정의 문제점으로 천연가스버스 초과 차량가격 일부 버스운송업체 부담, 충전소 수의 부족, 충전시간 과다 등을 꼽았다. 아울러 천연가스공급시설의 확충이나 천연가스버스 구입에 대한 보조금 확대를 통한 사업확대, 천연가스시내버스 도입의 의무화 보급대상 확대 등의 개선방안을 제시했다.
의학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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