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유관산업 화장품
한국콜마 물광메이크업 개발집중다량의 수분함유하는 기술 제품개발 응용

화장품 의약품 연구개발 생산전문 기업 한국콜마(회장 윤동한)가 물광메이크업 개발에 연구력을 집중하고 있다.

물광메이크업이 수분을 함유하면서도 기존 파우더류 등 색조화장시 발생하는 가루날림을 막아주는 획기적인 아이템으로 자리잡고 있기 때문이다.

현재 화장품 시장에서는 ‘생얼’로 대표되는 투명메이크업이 인기를 끌면서 스킨케어 기능을 강화한 보습 메이크업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는 상황.

물광메이크업은 색조화장시 피부결점과 잡티를 숨기기 위해 사용되는 일반 파우더 성분이 화장 후 피부에 화장막을 형성하는 단점을 개선한 것으로 스킨케어 기능이 강화된 메이크업을 말한다.

한국콜마는 이 같은 트랜드를 연구개발에 반영하기 위해 다량의 수분을 함유할 수 있는 신개념의 특허기술(파우더 성상의 기능성화장료 조성물)을 메이크업 제품개발에 응용중이다.

이 기술은 피부결점을 카버해주는 파우더 성분과 열, 빛, 수분 및 공기 등에 의한 산화로 파괴되기 쉬운 기능성 성분 파괴를 막아 메이크업시 발생하는 파우더의 가루날림을 방지하고 부착성을 높여 보습감과 시원한 사용감으로 스킨케어의 효과를 극대화하고 산뜻한 화장 마무리를 실현해 준다.

한국콜마 피부과학연구소 윤정호 선임연구원은 “현재 에멀전 팩트, 모이스춰 효과가 우수한 워터드롭 제형의 개발 및 고보습 유도체 등 고기능성 소재개발에 중점을 두고 물광메이크업 등 보다 진보된 뷰티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한 연구개발에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윤정호 선임연구원은 “생얼, 물광 등 본연의 피부를 부각시키는 메이크업이 지속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만큼 수분이 다량 함유된 보습을 강조한 메이크업 제품 개발이 앞으로도 가속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부재 기자  boojae@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