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품질보증·품질경영시스템 갖춰

경기도 부천 소재 (주)한국콜마 경인이 국제적 품질보증 및 품질경영시스템을 갖추고 다국적 인증기관 SGS로부터 ISO 9001 인증을 획득했다.

▲ 한국콜마 경인 - 인증기관 SGS로부터 ISO 9001 인증을 획득한 한국콜마 경인 전경.

ISO 9001은 국제적으로 요구되는 품질보증 및 품질경영에 관한 규격으로 제품 및 서비스의 품질보증 및 조직의 품질경영시스템을 명확히 구축하는데 목적이 있다.

다국적 인증기관의 이번 인증을 계기로 한국콜마 경인은 품질 시스템을 향상시켜 국제적 공신력과 신뢰도를 크게 향상시키는데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뿐만 아니라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해외수출 부문에서도 품질관리 및 품질경영시스템을 통한 국제 신뢰도를 얻는데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콜마 경인은 ISO 9001을 통해 연구개발, 생산, 시설, 고객 서비스 등에 대한 종합적인 품질보증 및 품질경영시스템을 완비하였으며 고객만족 극대화에 더욱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ISO 9001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한국콜마 경인은 산업표준화법 시행규칙, 조세감면법 시행령, 수도법, 건설기술관리법,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금융기관의 기업에 대한 신용평가 등에서 혜택을 받게 됐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