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 기존 주류업체 인수 놓고 저울질
특히 생산된 시제품 1만5,000병을 서울시내 식당, 주점 15곳과 관계사인 롯데쇼핑의 '레몬' 슈퍼마켓 3곳에 공급해 시장의 반응을 점검한다는 계획이다.
출고가는 3백60ml 짜리 1병에 990원으로 기존 소주제품보다 40%정도 비싸며 업소 판매가격이 1,000∼2,000원 높은 프리미엄 소주에 대한 반응 등을 다양하게 분석한 뒤 소주시장 진출 여부를 공식 검토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롯데칠성 특히 영업 마케팅 등의 노하우를 전수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지방 소주업체를 인수하는 방안과 함께 안성 부평 등 기존공장에 라인을 깔아 자체 생산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
업계는 이번 신제품 출시로 롯데가 소주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고 있다며 양주 스카치블루를 4년만에 점유율 10%이상으로 끌어올린 롯데의 마케팅파워를 감안하면 소주시장에 큰 파급영향이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윤영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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