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유관산업 화장품
한국콜마 신기술 국제학회서 관심IFSCC서 레티놀 66,000IU 등 신기술 발표

화장품ㆍ의약품 연구개발, 제조전문기업 한국콜마는 최근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개최된 2007 세계화장품학회(IFSCC)에서 화장품 신기술에 대한 논문 4개를 발표해 호평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세계화장품학회는 ‘WATER’를 주제로 50 여개국에서 참가했으며, 한국콜마가 발표한 비수계 액정 등 신기술에 대해 유럽의 여러 화장품 기업들로부터 원료 및 제품소개 등에 대한 요청을 받는 등 적극적인 관심을 받기도 했다.

한국콜마 한창규 피부과학연구소장은 “세계 50 여개국 500여명이 참가한 행사에서 한국콜마가 발표한 4개의 신기술 논문이 많은 호평과 관심을 받게 돼 매우 고무적인 자리가 되었다”며, “한국의 화장품 연구개발 수준과 위상이 점점 커져가는 것을 몸소 느꼈다.”고 말했다.

한국콜마가 발표한 4편의 신기술 논문은 △ PDMS-TiO2 hybrid의 제조 및 특성과 이의 색조화장 품에의 응용 △ 나노캡슐화된 PDO(미녹시딜 유사성분)를 담지한 실리카 입자 제조 및 이의 헤어케어 제품에 응용 △ 새로운 노화방지 성분인 Idebenone을 비수계 액정을 이용하여 고농도 캡슐화하고, 이를 적용한 고기능 항노화 화장품의 개발 △ 비수계 액정을 이용한 새로운 고농도 Retinol 캡슐기술 개발 및 이를 이용한 주름개선화장품 개발 등이다.

이들 기술은 파우더, 양모효과가 높은 샴푸, 린스 등 고기능성 헤어케어 제품, 역가보존성 및 약물전달시스템을 개선한 고보습, 항노화 및 주름개선 화장품 개발에 적용중인 신기술이다.

한국콜마는 세계 최초로 개발한 비수계 액정을 이용한 레티놀 66,000 IU를 안정하게 캡슐화한 원료를 투입한 고기능 화장품 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정부재 기자  boojae@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