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사회 주최..헤어쇼, 메이크업 대회 등 볼거리 다양

▲한국미용페스티벌 17일 개막
대한미용사회중앙회는 2007 KBF 행사를 오는 17일부터 19일 까지 대전 코트라 무역전시관에서 개최한다. 사진은 포스터
대한미용사회중앙회(회장 최영희)가 주최하는 한국미용페스티벌(KBF)이 오는 17일부터 19일 까지 3일 동안 KOTRA 대전무역관에서 개최된다.

보건복지부, 노동부, 중소기업청 등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에는 스킨, 네일, 헤어, 메이크업, 헤이스케치 관련 기기 등이 전시되고, 헤어, 메이크업, 네일 등 뷰티산업 분야 종사자들이 종목별로 실력을 겨루는 대회가 행사장 곳곳에서 펼쳐진다.

특히 이번 대회는 최초로 지방에서 개최된다는 점에서 전국 미용인들의 화합과 단결, 뷰티산업 트랜드를 현장에서 확인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 첫날인 17일에는 오전 9시부터 네일과 메이크업 경기를 시작으로 2시 30분부터는 입장식 및 개회식에 이어 헤어쇼가 펼쳐진다. 또 저녁 6시 30분부터는 전국 미용인이 대거 참석, 대화를 나누는 웰컴파티가 성대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둘째 날에는 본격적으로 헤어부문 컨테스트가 펼쳐지고 행사 마지막날인 19일에는 헤어 학생부문과 피부부문 경기가 열린다.

미용사회 관계자는 “지난 5일 대회 접수를 마감한 결과 전년보다 많은 선수가 참가하는 것으로 안다.”며 “지난해 문제점으로 지적됐던 사항들을 보완해 대회 완성도를 높이는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 전국의 미용인들이 부담없이 행사장을 찾아 축제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