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에 대한 자신감 바탕.. 효능 효과 수치화 화제

▲ 케라시스 숫자 마케팅 전개
애경 케라시스는 리뉴얼된 전 제품에 효능을 숫자로 표시하는 마케팅을 전개중이다. 사진은 탄력강화 라인 모델 혜박.
애경 헤어케어 전문브랜드 ‘케라시스’가 추진중인 숫자 마케팅이 화제다.

케라시스는 최근 출시 5년 만에 전 라인을 과학적 처방의 프리미엄급으로 잇따라 리뉴얼하고 품질에 대한 과학적 자신감을 ‘ㅇ% 향상된다’, ‘○% 감소된다’ 등 구체적 데이터를 제시하는 숫자 마케팅을 전개 중이다.

애경 케라시스가 숫자 마케팅을 추진하는 브랜드는 최근 리뉴얼된 케라시스 헤어크리닉 시스템 라인에 집중되고 있다.

이 가운데 케라시스 손상케어용 리페어링 샴푸/린스는 해바라기씨 추출물이 UV를 차단하여 58% 강화된 모발 손상방지 효과로 퍼머 염색 잦은 드라이 등으로 손상된 모발을 일반샴푸 대비 2.2배 더 윤기있는 머릿결로 가꿔준다.

케라시스 탄력강화용 리바이탈라이징 샴푸/린스는 선천적 혹은 손상되어 가늘고 힘없는 모발이어서 탄력 없고 스타일링이 어려운 머릿결을 회복시켜 일반샴푸/린스 대비 75% 향상된 탄력효과를 볼 수 있다.

케라시스 보습강화용 모이스춰라이징 샴푸/린스는 CMC 리페어 테크놀로지와 멀티비타민리포좀 처방으로 수분 손실률을 36% 감소시켜 촉촉한 머릿결로 가꿔준다.

애경 생활용품마케팅팀 강호종 부장은 “소비자들이 샴푸 기능을 넘어 효능에 대한 신뢰를 원하는 추세.”라며 “효능을 숫자로 표현하는 것은 품질에 대한 자신감의 표현이며, 사용후 효과를 직접 피부로 느낄 수 있다는 점에서 자신 있게 수치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키워드

#애경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