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각적인 디자인과 정확한 타겟층 공략이 요인

▲ 보브 캐슬듀 익스트림 펄 아이즈
컬러 트렌드 컴퍼니 ㈜보브 (대표 서덕원)가 최근 출시한 캐슬듀 가을 메이크업 트랜드 진열대가 화장품전문점서 인기다.

보브는 보석을 모티브로 펄의 화려함과 보석처럼 빛나는 디자인으로 제작, 전문점에 진열중인 ‘미드나잇 듀’ 컨셥의 진열대가 전문점에 입점을 하자마자 소비자들의 판매로 직결되었으며, 빛의 각도에 따른 화사함이 타사 제품과 비교시 월등히 우수해 가을시즌메이크업의 선두를 달리고 있다고 밝혔다.

가을 메이크업 미드나잇 듀의 출시와 동시에 제품 컨셉에 어울리는 눈에 띄는 진열대를 전문점에 지원하는 등 시각적인 마켓팅에다 다양한 판촉물 지원으로 소비자의 구매욕구를 상승시켜, 전문점 매출에 기여하고 있다는 것.

회사측은 이 같은 보브의 가을 메이크업 컬렉션 성공 요인으로 정확한 트랜드 분석과 다양한 상품 구성을 꼽고 있다.

보브 미드나잇 듀 가을 컬력션은 고급스러운 글리터의 펄 새도와 화려한 펄감을 주는 컬러샷 립스, 도톰한 볼륨감을 주는 미드나잇 핑크 오버세팅 클로스등 다양한 제품구성은 소비자 니즈의 정확한 분석을 통해 이루어 졌다.

또한 출시전 공격적인 마케팅과 우수한 제품력이 소비자들의 재구매로 이어지는 등 가격대비 품질력이 우수한 점도 인기 비결이란 분석이다.

한상원 마켓팅 이사는 “ 몇 년동안 침체기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전문점 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보브는 신제품 개발 뿐만 아니라, 패키지의 트렌디함과 더불어, 시장 환경의 급격한 변화와 화장품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가 마케팅력으로 시장을 빠르게 선도하고 있으며, 보브는 트랜드에 맞는 독특하고 감각있는 진열대를 전문점에 제공하고 다양한 판촉물을 통해 전문점으로 고객의 발길을 끌어 들여,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