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들, 제품 만족도·기업신뢰도 높은 점수 줘

화장품 연구개발 전문기업인 한국콜마(대표 윤동한)는 지난 10월, 칼슨마케팅코리아를 통해 네티즌 1,094명을 대상으로 시행한 기업이미지 설문조사에서 한국콜마에 대한 이미지와 인지도가 소비자들로부터 상당히 긍정적으로 평가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전국 16개 도시의 20세 이상 여성 1,094명을 대상으로 개별표집 방법을 통해 실시한 이번 설문조사는 한국콜마가 소비자들에게 어떤 이미지로 접근해 있고 어떻게 생각하는가를 파악하기 위해 실시한 조사였으며, 조사결과 기대치보다 상당히 높은 평가를 얻어 기업의 이미지와 가치, 비전 등에 대한 새로운 마음가짐을 갖게 하는 계기가 되었다.

조사결과에 따르면 '한국콜마를 알고 있는가'라는 질문에 69%인 757명이 알고 있다고 대답했으며, 콜마의 기업이미지에 대한 질문에서는 ▲고품질의 제품이 많다 ▲신뢰가 가는 회사다 ▲고가의 제품이 많다 ▲제품이 다양하다 등의 응답이 가장 많이 나왔다.

제품에 대한 만족도 부문에 대한 질문에서는 63.2%가 ▲만족한다 이상의 긍정적 반응을 보였으며, 35.7%가 보통이라는 대답을 했고 화장품 구입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에 대한 질문에서는 판촉물(샘플)과 제조원, 브랜드, 광고, 디자인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이번 조사에서 소비자들은 한국콜마가 화장품 연구개발, 제조 전문기업으로서 고품질의 다양한 제품을 만들어 소비자에게 만족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신뢰가 가는 기업으로 인식하고 있는 등 콜마에 대한 전반적인 이미지가 상당히 긍정적으로 평가되고 있음을 알 수 있었으며, 오프라인 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의 기업이미지 창출과 마케팅이 점차 중요해지고 있음을 여실히 보여 주고 있다는 것이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