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사례 연극 통해 비법 전수

'화장품을 판매하면서 쌓은 영업 노하우를 연극으로 전수한다.'
LG생활건강(대표 조명재)은 최근 LG트윈빌딩 동관 지하 대강당에서 화장품 판매 스킬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갈수록 경쟁이 치열해지는 화장품 영업 현장에서 뷰티 컨설턴트(미용 여사원)들이 고객 불만족, 경쟁제품과의 비교 등의 문제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는 영업 노하우를 전수하자는 취지에서 이뤄졌다는 것. 이번 판매 스킬 경연대회에는 총 12개팀이 참가해 영업활동 우수 성공사례 발표, 실제상황을 재연한 역할 연기, 화장품 영업 현장 뷰티 컨설턴트의 하루를 그린 영상물 상영, 장기자랑, 화합 한마당 등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영업 성공사례 발표에는 중국 절강성에 위치한 항주 LG화장품 유한공사에서 근무하는 뷰티 컨설턴트 노춘화(뤼츈후아)씨와 영업사원 심이청(센유쳉)씨가 참가해 현지 백화점에서 드봉 브랜드로 성공하기까지의 어려웠던 점과 극복 과정을 소개했다.

이들은 드봉 브랜드를 항주 은태백화점에서 성공시킨 주역으로 무엇보다 '가장 친절한 드봉 화장품'이라는 인식을 심는데 성공하고 차별화된 서비스와 적극적인 영업을 실행한 결과 은태백화점에서 드봉 화장품이 2001년 9월 한달 4만 달러를 넘어서 백화점 개장 후 화장품 매장 중 월간 최고 매출을 기록, 전년 대비 28% 성장함으로써 경쟁 브랜드 관계자들을 놀라게 했다.

이날 발표에서 이들은 앞으로도 소비자의 입장에서 새로운 서비스에 대한 아이디어를 찾아 실행함으로써 항주 뿐만 아니라 중국에서 1등 브랜드로 도약하겠다는 야심 찬 포부를 밝혀 큰 박수를 받았다.

이번 경연대회에 참석한 LG생활건강의 한 뷰티 컨설턴트는 “영업 현장에서 겪는 애로사항과 영업 노하우를 연극으로 실제 상황을 재연해 전달하니까 책이나 강의를 듣는 것보다 훨씬 현장감이 있고 쉽게 받아들일 수 있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