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大藥 이사회 앞두고 부적절…성원 미달” 우려

서울시약사회가 오는 30일 임시 대의원총회 소집과 관련, 상임이사들간에 논란을 겪었으나 예정대로 강행키로 했다.

서울시약은 27일 상임이사회와 약권수호비상대책위원회 연석회의를 갖고, 임총에 대한 모든 사항을 전영구 회장에게 위임했다.

이날 일부 상임이사들은 총회 소집이 의장단 결정사안이 아니냐는 반문과 함께 대한약사회가 1일 이사회를 개최하는 시점에서 하루 앞서 30일 임총을 소집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논란이 있었다.

또한 30일에 개최할 경우 대의원총회가 성원되기 위해서는 과반수인 120명 이상이 참석해야 하는데 공지시간이 짧아 자칫 임시총회 자체가 개회도 하지 못한 채 흐지부지될 수 있다는 우려의 소리도 나왔다.

전영구 회장은 이에대해 “불찰을 일으킨 데 대해 매우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며 “회원들간의 공통분모를 찾고 임원들의 투쟁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해 임시총회를 개최해야 한다는 생각에 변함이 없다”고 말했다.

전 회장은 또한 의약품관리료 체감제 시행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은 이미 부장판사 출신인 장해찬 변호사를 통해 준비를 완료하고, 신청만을 앞두고 있다고 보고했다.

이외에도 한약관리법 문제와 관련, 한약정책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해 즉시 가동키로 하는 한편 한약위원회를 주축으로 약수위와 연계해 나가기로 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