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봉균 저

무한 | 2016-09-30 | 13500원

네이버 블로그에서 지난 6년간 안면윤곽에 관해 불편하지만 꼭 알아야 할 이야기들을 연재한 ‘CBK 성형외과 최봉균 원장’이 포스팅 내용을 바탕으로 책을 집필했다.

최봉균 원장은 책머리에서 “홍수처럼 쏟아져 나오는 성형외과마다 경쟁이 치열하다보니 마케팅과 광고로만 포장됐거나 원칙을 지키지 않은 수술로 인한 문제점과 부작용 사례를 소개하기 위해 블로그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실제 현재까지도 꾸준한 포스팅을 통해 원칙을 지킨 수술 방법, 제대로 된 수술 방법, 검증된 수술 방법, 교과서에 나오는 수술 방법 등을 알리고 있는 최 원장의 네이버블로그는 팔로우 이웃이 5000여명 이상일 정도로 주목 받고 있다.

이 책은 수술을 결심한 사람들이 흔히 겪는 정보접근성의 한계에 기인한 두려움과 걱정을 해결해 주기 위해 어떤 기준으로 병원을 찾아가고 자신에게 맞는 수술법을 선택해야 하는지 다양한 삽화와 함께 명쾌하게 설명하고 있다.

이에 양악수술과 안면윤곽 수술에 관심 있거나 수술을 고려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다채로운 정보를 제공하는데 적절한 정보제공처가 될 것이다.

최 원장은 “책이 나와도 필자의 블로그인 ‘최봉균의 얼굴뼈이야기’는 꾸준히 이어나갈 예정”이라며 “책을 통해 단 한 명의 환자라도 잘못된 수술이나 말도 되지 않는 부작용으로 고생하는 일이 없어진다면 충분히 보람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