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영희, 정인호 공저 저

한솔의학 | 2014-08-27 | 80000원

한방피부미용의 대표적 시술인 미용침과 매선침. 미용침과 매선침의 학문적 배경과 한의학적 원리를 최초로 소개한 교과서.

윤영희 강동경희대한방병원 교수(한방안이비인후피부과)와 정인호 정인단아안한의원 대표원장 원장은 미용침과 매선침 시술에 관심 있는 임상한의사들을 위한 한방미용성형 임상교과서 '미용침과 매선침'을 펴냈다.

'미용침과 매선침'은 침 시술시 필요한 얼굴의 해부학적 지식을 설명하고 있으며, 미용침과 매선침 시술의 근거와 원리를 한의학 원전에서 찾아 상세히 설명하고 있다.

또한 관련 연구 현황과 자료를 근거로 한방미용시술의 효능과 부작용을 설명해 보다 효과적이고 안전한 치료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지침서이다.

아울러 풍부한 사진을 통해 시술의 준비, 시술 도구, 시술 방법을 자세히 설명하고 있어 독자들이 시술 방법을 쉽게 익힐 수 있도록 제작됐다.

특히 미용침과 매선침에 관심은 있으나 시술을 해보지는 않았던 한의사들에게는 치료의 원리와 시술법에 대해 안내하고, 이미 치료를 하고 있는 한의사들에게는 다양한 치료 사례의 분석을 통해 치료에 대한 다양한 응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저자 윤영희 교수는 "그간 한방미용시술이 임상에 널리 보급되며 한방피부과학의 외연이 넓어지는데 많은 기여를 했지만, 학문적인 배경과 시술 원리에 대한 접근이 활발하지 않은 편이었다"며 “교과서의 출판을 계기로 한방미용성형학이 한의학의 한 분과로서 자리 잡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윤영희 교수는 온라인 커뮤니티인 블로그(http://blog.naver.com/hanbang_skin)에 매선침, 여드름, 아토피피부염 등의 임상한의학 연구현황을 소개함으로써 한의사, 일반인들과 소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