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순 저

비비투 | 2014-03-20 | 15000원

20여 년간 시력교정술을 해 온 박영순 아이러브안과 원장이 진료 경험과 시력교정술에 정보 등을 엮어 ‘눈빛이 달라졌어요’라는 제목으로 에세이를 펴냈다.

이 책에서 저자는 단순히 시력교정술만 하는 게 아니라, 환자의 아픈 마음까지 보듬어 줄 수 있는 의사가 되고 싶다고 말한다.

특히 99세 초고령자 백내장 수술 후일담을 비롯해 권투선수 홍수환씨 등 100여 명의 스포츠 스타와 연예인들 수술 사례 등은 물론 진심 어린 진료로 여대생의 외모 콤플렉스를 없애준 이야기, 노안으로 인한 중년의 스트레스를 덜어준 이야기 등이 담겨 있다.

이 외에 공부 꼴찌를 노안수술 전문가로 성공하도록 이끈 아버지에 관한 글도 포함돼 있다.

저자 박영순은 아이러브안과 대표원장으로 레이저 시력교정술의 효시인 엑시머레이저 수술을 시작으로 ‘안경 없이 사는 세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국내 라식·섹수술을 선도해 온 베테랑 안과전문의다.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국제노안연구소를 설립해 시력교정술의 미개척 분야였던 ‘노안 연구’를 주도하고 있으며, ‘열린의사회’ 단장으로 몽골, 미얀마 등에서 다양한 의료봉사를 펼쳐왔다.

한편 박 원장은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후 서울의료원 안과과장을 역임, 현재 고려의대, 성균관의대 외래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