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민영 원장 저

느낌이 있는 책 | 2011-07-25 | 12800원

비만전문 네트워크인365mc비만클리닉(대표원장 김남철)이 고도비만과 이의 해결책인 36.5위밴드수술에 대한 전문 도서, ‘고도비만, 위밴드 수술이 답이다’를 출간했다.

이 책은 365mc비만연구소와 함께 36.5위밴드수술센터(대표원장 조민영) 조민영 원장이 공동으로 집필했다.

‘고도비만, 위밴드 수술이 답이다’는 전문가의 눈으로 고도비만을 정확하게 바라보고, 환자 앞에서 허심탄회하게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데 의미를 뒀다.

요즘은 고도비만 수술이 위 절제를 하지 않고 복강경 시술로 위 통로에 밴드만 끼우면 되기 때문에 고도비만자의 관심이 많은 편임에도, 이에 대한 정보의 질이나 양에 한계가 있는 것이 사실이다.

‘고도비만, 위밴드 수술이 답이다’는 고도비만자의 고민과 실제 건강상 문제점,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과 과정 등이 담겨 있다.

또한 고도비만자와 고도비만 전문의가 서로의 입장을 대변하듯, 위로하고 격려하면서 왜 고도비만이 될 수밖에 없는지부터, 수술을 해야만 하는 이유, 그리고 수술의 과정과 성공적인 체중감량을 위한 생활법까지 체계적이고, 이해하기 쉽게 소개한다.

이와 함께 과연 수술을 받아도 되는 상태인지, 수술 전 준비할 사항은 없는지, 수술 후 얼마나 아픈지, 입원부터 퇴원까지 얼마나 걸리는지, 수술 후 샤워는 언제부터 하는지, 흉터는 얼마나 남는지, 무엇보다 위밴드를 하고 있는 상태에서 식이조절은 어떻게 진행되는지 등 실제 궁금증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특히 이 책은 무엇보다 고도비만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돕기 위해 씌여졌으며, 고도비만 당사자에게도, 고도비만자의 가족에게도, 이제 고도비만 단계로 진입할지 모르는 ‘좀 뚱뚱한’ 사람들에게도 이 책은 ‘당신 때문이 아니다’라고 말해준다.

오직 고도비만에 대한 정의와 체중 감량을 위한 확실한 방법, 그리고 그 선택이 성공할 수 있도록 꼼꼼한 노하우를 일러준다.

이 도서를 집필한 조민영 원장은 “비만은 열심히 운동하거나 무조건 적게 먹는다고 해결할 수 있는 단순한 문제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무절제’ 때문에 발생하는 것으로 생각하고 실패할 경우 자책과 우울감을 느끼고 있다”며 “결국 비만도 고혈압이나 당뇨병을 치료할 때 의사를 만나 생활습관이나 식습관을 교정 받고 때에 따라서는 의학적인 조치를 취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이해하면 된다”고 설명한다.

이어 조 원장은 “고도비만자들의 어려움이나 노력, 지쳐 포기하고 싶은 마음과 고통을 잘 이해하는만큼 도움을 주고 싶었다”며 “그들이 고도비만을 탈출할 수 있기 위한 비상구를 찾는 데, 의미 있는 책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