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윤구 교수 저

(주)범문에듀케이션 | 2011-06-03 | 0원


위장관의 근육층에 생기는 기질종양(GIST,gastrointestinal stromal tumor)의 올바른 이해와 효과적인 치료를 돕기 위한 지침서가 나왔다.
GIST 분야의 국내 최고 권위자로 꼽히는 울산의대 서울아산병원 종양내과 강윤구 교수팀이 펴 낸 이 책은 ▲GIST의 증상과 진단 및 치료를 비롯하여 ▲진행성 GIST의 글리벡 치료 ▲GIST의 수술과 국소요법 ▲수술 후 재발 치료 ▲글리벡 약제 내성 등 GIST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담아 의료인은 물론 환자와 가족들의 필독서가 될 전망이다.
이 책 '위장관 기질종양'은 강윤구 교수가 지난 2006년 초판을 펴 낸 뒤 수년이 경과하면서 GIST와 관련하여 새로운 개념들이 등장하였고, 국내외에서 치료 가이드라인을 비롯하여 많은 논문들이 발표되어 이를 반영할 필요를 느껴 이번에 개정판으로 발간하게 되었다.
특히 이 책은 질환에 대한 정보 뿐 아니라 마지막 부분에서는 GIST 환자가 자주 하는 질문과 그에 대한 대답, 환우들의 투병사례까지 담아 환자들에게 큰 보탬이 될 전망이다.
저자인 강윤구 교수는 한국 GIST 연구회 회장직을 맡고 있으며,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최초로 GIST 글로벌 임상관련 학술추진위원회(SSC)멤버로 선정되어 그 권위를 인정받았다. 또한 2004년부터 매해 GIST 환우모임을 가질 만큼 환자에 대한 애정도 남다르다.
(주)범문에듀케이션 발행. 103쪽.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