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주영 외 7인 저

순천향대학교 출판부 | 2011-05-16 | 30000원

순천향대학교병원 조주영 교수팀(이태희, 조원영, 장재영, 정승원, 김현건, 박윤선, 복진현)은 미국 소화기병 주간 학술대회에서 5년 연속 수상한 ASGE(최우수 교육비디오상) 자료를 집대성한 ‘진단 및 치료 위장관 내시경 아틀라스’를 출간했다.

국내 및 외국의 소화기내과 의사들의 교육을 위해 제작한 이 책은 총 8개의 챕터로 구성됐으며 조기위암, 식도암, 정맥류, 점막하종양의 내시경 치료, 상부위장관에서 최신 내시경, 위장관질환의 내시경 응고술 치료, 상부위장관 협착의 치료 내시경, 위장관 내시경 검사에서 감염 및 예방적 항생제 요법의 지침 등을 주제로 담고 있다.

각 챕터는 질환설명과 시술과정, 증례, 결론 등을 담고 있으며, 특히 방대한 사진과 상세한 사진 설명으로 독자들의 이해를 돕고 있다.

조주영 교수는 “진단 및 치료 내시경을 시행하는 국내․외 소화기내시경의사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세계 권위의 학술대회에서 5년 연속 수상한 작품들을 모았다”며 “내시경 전 분야를 망라한 이 책의 출간은 우리나라의 소화기 내시경 수준이 세계 최고임을 인정받은 것을 말해주고 있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한편 국내 내시경 분야의 권위자로 알려져 있는 조주영 교수는 2006년 ‘위암의 새로운 내시경 점막절제술’과 2009년 ‘위암의 새로운 내시경 치료’를 저술한바 있다.

또 세계 최초로 5년 연속 최우수 비디오상을 수상한 책의 저자 조주영 교수는 최근 하이브리드노츠라는 위암 치료를 통해 내시경 치료를 선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