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재헌 교수 저

비타북스 | 2011-04-15 | 12000원

강재헌 인제대학교 서울백병원 비만센터 교수가 ‘12주로 끝내는 마지막 다이어트’를 출간했다.

이 책은 15년동안 검증된 임상 데이터와 치료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금까지 약 1만여명의 비만 환자를 1인당 10kg 감량시킨 다이어트 전문가인 강재헌 박사가 저술한 책이다.

강재헌 교수가 서울백병원 비만센터에서 실제로 활용하고 있는 12주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바탕을 누구나 쉽게 살을 뺄 수 있는 가장 과학적인 방법을 알려준다.

또한 이 책에서는 식욕을 참는 다이어트는 결국 실패할 수 밖에 없으며 남들처럼 먹으면서 살을 뺄 수 있는 가장 완벽한 다이어트 방법을 제안한다.

강 교수는 “다이어트는 의지로 극복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은 이미 실패한 것”이라며 “식습관을 체계적인 방법으로 바꾼다면 누구나 식욕을 억누르지 않고 살을 뺄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12주로 끝내는 마지막 다이어트’책에서는 12주 프로그램의 준비기, 초기감량기, 본격 감량기의 세 단계 감량기와 감량한 체중을 평생 유지할 수 있는 유지기로 나눠 설명하고 있다.

준비기에서는 식사일기를 통해 생활습관을 체크하는 단계이고, 초기 감량기는 한달코스로 익숙한 생활습관을 고쳐나가는 시기이며, 본격 감량기에는 저자의 순도 높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하루 1,000kcal를 줄일 수 있는 방법과 다양한 위기 상황을 우해 극복할 수 있는 방법도 제시한다.

이밖에 유지기에서는 다이어트 프로그램 기간 동안 제한할 수밖에 없었던 금지음식을 즐기는 요령과 체중이 다시 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신체활동을 줄이는 방법 등이 일목요연하게 담겨져 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