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병원 척추전문의 130명 공동집필 저

- | 2011-01-12 | 0원

각 분야 척추전문의 130여명이 공동주치의로 참여하는 ‘평생 척추건강 지침서’가 나왔다.

‘우리들척추건강 시리즈’는 척추 한 분야만을 집중적으로 연구하고 치료해온 우리들병원 의료진이, 그간 축적한 임상 노하우를 토대로 기획한 척추건강지식총서다.

이 시리즈는 각 권을 각종 척추질환, 치료법, 연령, 성별 등 주제별로 세분화하여 보다 정확하고 깊이 있는 척추건강 정보를 체계적으로 제공한다. 또한 신경외과, 정형외과, 영상의학과, 통증의학과, 재활의학과 등 우리들병원의 분야별 척추전문의의 검증을 거친 정보에 사진과 일러스트를 함께 제시해 일반인의 이해를 돕는다.

제1권 ‘척추 디스크 환자를 위한 바른 자세와 운동’은 척추 질환의 예방과 척추 수술 후 재활에 도움에 되는 책이다. 척추 디스크 환자뿐만 아니라 일반인에게도 필요한 ‘척추를 건강하게 하는 바른 자세와 습관’을 의학적 관점에서 꼼꼼히 짚어준다. 척추 수술이 필요한(혹은 이미 수술을 받은) 사람을 위해 수술 후의 주의사항도 함께 다뤘다. 마지막 장 부록에는, 척추유연운동 프로그램으로 활용되는 자이로토닉 관점에서 제안하는 11가지 포켓 헬스법을 실었다.

제2권 ‘정상조직을 보존하는 내시경 허리 디스크 시술’은 지난 30여 년간 우리들병원 척추연구팀이 임상결과를 축적하고 이를 바탕으로 연구 발전시켜온 첨단 시술법인 내시경 허리 디스크 시술에 관한 모든 것을 담고 있다. 또한 디스크 시술에 있어 반드시 정상조직을 보존해야하는 이유를 설명함으로써 시술 후에도 보다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는 최선의 치료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저자로 참여한 우리들병원 이상호 이사장은 “일반인에게 보다 정확하고 검증된 척추건강 정보를 체계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고민 끝에 이번 시리즈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다양한 주제의 척추건강서를 지속 발간해 척추질환 치료에 있어 환자로 하여금 시행착오를 줄이고, 보다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02- 513-8165)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