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병원 컨설턴트) 저

한언출판사 | 2004-11-05 | 12000원

IMF때 보다 더 병원경영이 어려운 요즘 실무적인 경영조언을 중심으로 병원 무한경쟁의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는 책이 나왔다.

'잘되는 병원에는 이유가 있다'를 발간한 병원 컨설턴트 조현 저자는 250여개 병원들을 컨설팅한 결과 현재의 병원들은 서비스기관으로서의 마인드와 기업으로서의 마인드가 부재한 실정이라고 설명한다. 때문에 병원간의 치열한 생존경쟁이 요구되는 현 경쟁시대에는 주먹구구식의 경영방식으로는 도태될 수밖에 없다는 것.

이에 저자 조현 컨설턴트는 다년간의 병원 컨설팅을 통해 얻는 실전 경험을 바탕으로 실제적인 경영조언과 노하우를 펴냈다.

'잘되는 병원에는 이유가 있다'는 저자가 병원종사자와 고객 등과의 수천차례에 걸친 인터뷰를 통해 실제적인 병원서비스에 대한 요구와 노하우를 △마인드 △실용 △경영 등으로 총단계로 구분해 설명했다. 또한 현장에서 직접 경험하며 얻은 사례들을 인용해 사실적인 전달감을 주고 있다.

저자 조현 씨는 부산대에서 심리학과 교육학 전공후 고려대 대학원에서 경영학 석사를 받은후 삼성전자 마케팅 팀에서 실무경험을 쌓았다. 현재 (주)Service & Communication 대표로 국내 250여개 병원의 의료인을 대상으로 CS 경영교육을 하고 있으며 삼성, 한국얀센, GSK, 한국능률협회의 파트너로 기업강연을 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한언 출판사 刊, 1만2000원, 문의 02-701-6616>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