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창윤(서울대 명예교수)외 5인 저

군자출판사 | 2004-05-01 | 70000원

다양한 병태를 보이는 악구강계 질환의 확실한 진단을 위한 증례집, '구강악안면 질환 아틀라스'가 발간됐다.

임창윤 서울대 명예교수가 서울대치대 홍삼표 교수, 강릉치대 이석근 교수 등 5인의 공동저자와 1999년 발행한 저서 '원색도보 구강병리학-개정판'을 토대로 하여 발육장애와 전신질환에 관련된 질환 정보 등을 추가해 환자를 정확하게 진단, 치료하는데 근간이 될 수 있도록 저술했다.

임 교수는 "구강병리학을 공부하는 치과대학생 뿐 아니라 치과의사, 이비인후과, 일반 병리학을 공부하는 사람들에게 참고서로 삼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외국 증례를 수록한 기존의 책들과 달리 이 책에 수록된 모든 증례는 본인과 공동저자들이 대학교수로 재직하며 수집한 순수한 우리나라 증례"라고 밝혔다.

지금까지 출판된 교과서나 아틀라스가 외국 교과서의 증례를 인용해 독자들이 이질감을 갖는 경우가 많았던 만큼, 이 책은 임상현장에서 활동하는 의사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책은 △구강악안면 영역의 발육장애 △치아의 이상 △치아 경조직질환 △치수 및 치근단질환 △치주질환 △감염성질환 △바이러스 감염 △구강의 외상성 병소 △알레르기와 면역성질환 △치원성낭종 및 치원성종양 △비치원성 상피성 종양 △비치원성 연조직 양성종양 △구강 연조직 육종 △타액선 병리학 △골 병리학 △측두관절 질환 △전신질환에 의한 구강병변 △혈액질환 △피부질환 △안면통 및 신경근육 질환 등 20장으로 구성돼 있다.다양한 병태를 보이는 악구강계 질환의 확실한 진단을 위한 증례집, '구강악안면 질환 아틀라스'가 발간됐다.
<판매원: 02)762-9194~5>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